본문 바로가기
§OLD DATA

고슴도치 명품 쳇바퀴 "산코메탈"

by 계피생강 2018. 9. 20.

고슴도치 명품 쳇바퀴 “산코메탈”




고슴도치를 키우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용품인 쳇바퀴!

과연 어떤 쳇바퀴가 우리 고슴도치에게 좋을지 한 번 쯤 고민 해 보았을 것입니다.

저도 고슴도치를 키우면서 여러 쳇바퀴를 써보고 고민해본 결과 가장 오래 쓰고 편리하며 만족한 쳇바퀴는 산코메탈 쳇바퀴였습니다.


괜히 명품이 아닌 것 같습니다. 가격대가 좀 있지만 확실히 써왔던 쳇바퀴와는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. 지금까지 6~7개월 이상 써본 결과 아직까지도 하자없이 튼튼하며 만족하고 있습니다.


예전 쓰던 일반적인 쳇바퀴는 가벼워서 그런지 몰라도 소음이 심했을 뿐더러 내구성이 오래가지 못했습니다. 더구나 쳇바퀴가 똥밭이 되어 골판지를 매일매일 갈아주지 않을 수 없습니다.


고슴도치는 아무리 배변훈련을 시켜도 쳇바퀴 앞에서는 아무 소용없다는 것을…


어느날은 고슴도치가 쳇바퀴에서 놀다가 헐렁해진 골판지가 찢어져 코에 긁혔는지 피가 나더랍니다. 아마 소변도 같이 보면서 골판지가 젖어 쉽게 찢어진 거겠지요.


그 이후로 안되겠다 싶어서 최고로 좋은 쳇바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.


그렇게 찾은 것이 산코메탈 쳇바퀴. 쳇바퀴계에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크기도 지름 32cm로 큰 편이며 철제로 되어있어 묵직해 흔들거림이 예전에 쓰던 것보다 적었습니다. 다만 구입처(저는 굿즈애니멀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.)가 한정되어 있고 가격대(대략 6만원 정도)가 조금 있다는 게 고민이 될 수 있지만 저는 현재 매우 잘 샀다고 아직도 생각하고 있습니다.





산코메탈 쳇바퀴가 좋은 이유


1.무소음 쳇바퀴로써 소리가 잘 안난다.

단, 바닥이 평평치 못해서 흔들림이 있는 경우는 동봉된 나사로 벽에 고정시켜주시면 됩니다.

외에도 고슴도치의 발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이건 어느 쳇바퀴를 타도 마찬가지 입니다.


2. 골판지를 깔아줄 필요가 없다.

구멍이 송송 나있어 똥 오줌이 밑으로 다 빠져나갑니다. 청소에 매우 용이 합니다.

혹시나 발이 빠질 까봐 걱정했지만 다 큰 고슴도치에게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. 너무 어리거나 작다면 조금 더 큰 후에 놓는게 좋겠지요. 제 고슴도치는 아마 1년 정도 되었을 때 산코메탈로 바꿔주었습니다.


3. 크기가 크다.

큰 고슴도치도 문제없이 탈 수 있을 만큼 넉넉합니다. 이전에는 지름 24cm를 놓아주었는데 너무 작은것 같아 신경이 쓰였지만 지금은 32cm가 되어 아주 넓어졌습니다.


대체로 만족하지만 몇가지 단점도 있습니다. 저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지만 단점이 신경쓰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.




산코메탈 쳇바퀴의 단점


1.가격대가 비싸다.

보통 쳇바퀴는 2~3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만 산코메탈은 6만원정도 합니다. 경제적 여유가 힘들다면 고려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.


2.68L리빙박스에서 뚜껑이 안닫힙니다.

크기가 커서 그렇습니다. 저희 집 고슴도치는 탈출같은 건 시도조차 안해서 뚜껑없이도 여태 잘 살고 문제는 없지만 만약 탈출에 걱정이 있는 분이라면 산코메탈 쳇바퀴를 놓았을때 뚜껑이 안 닫히는 건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.





쳇바퀴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고려해봐도 좋은 쳇바퀴 인듯 싶습니다.


댓글